본문 바로가기
우리 가족 이야기/킹숭이 기다리기

[아기 용품 고르기] 아기 침대를 골라보자! - 코넘 베이비룸?! (구매 전)

by CheeseBro 2022. 12. 27.




아기 방의 핵심인 아기 침대를 무엇으로 할지 고민이 많았다. 금방 결론날줄 알았는데 가장 오래동안 고민한 품목이다. 이 글은 최적의 아기침대를 고르는 긴 여정의 결과이다...



처음에 생각한 건 티비나 영화 등등에서 많이 봐오던 살이 있는 원목 아기 침대이다. 역시나 맘카페 후기들을 열심히 뒤져봤고, 저런 아기침대는 로망으로 남기는 것이 났겠다고 생각했다. 다들 하나 같이 하는 얘기가 저 사이즈의 아기 침대는 100일 정도밖에 쓰지 못한다고 한다...;;;
가구는 오래써야 한다고 생각하는 나로서는 3~4개월 쓰는 침대를 집에 들이는 건 넘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했다.



그 다음 후보로 생각한것이 아기 범퍼침대이다.

출처 비비엔다


포근한 느낌이 들어 좋았고, 가드가 둘러져있어 안전해 보였다. 또한 원목 아기침대보다 크기가 크니 오래 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역시나 맘카페 후기를 찾아봤고.... 이것도 오래 못쓴다는 말들이 많았다.
아기가 뭘 짚고 일어날 수 있게되면 저 범퍼 가드를 넘나든다는 것이다...ㄷㄷ 돌 전에 범퍼 침대는 마스터된다는 얘기다...ㄷㄷ

생각해보니 슈돌에서 아기 건후가 범퍼침대 밖으로 다이빙하는 걸 몇번 본적이 있다...

애들은 참 생각대로 자라지 않는가보다ㅎ 이 역시 포기했다..ㅜㅜ



그렇다면 아예 가드가 달린 싱글사이즈 침대를 사서 초등학생때까지 한 침대로 계속 쓰는게 났겠다 싶었다.

출처 일룸


한샘, 리바트, 일룸 등등 가구 브랜드 키즈 침대들을 모조리 보고, 일룸 쿠시노가 가드 높이가 제일 높아 이걸로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찾아보니 신생아때부터 쿠시노를 쓰는 사람들이 꽤 있었다.

그런데...?
매트리스랑 빈 벽쪽에 두를 벽쿠션까지 다 알아놨는데, 침대 낙상사고 글을 보게되었다?? 아기가 그 높은 쿠시노 장벽을 열심히 등반해서 반대쪽으로 떨어진다고..?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다친다는 동물적 직감을 갖고 태어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모든 아기가 이렇게 침대를 사용하는 줄알았다... 아기에 대해 너무 무지하다


아기가 쿠시노 가드마저 넘는다면 어떡해야하나 고민하던 중에 쿠시노 가드 안쪽으로 더 높은 가드를 주문 제작해 둘렀다는 블로그 글을 보게되었다. 그 침대의 위상은 아무도 침략할 수 없는 천공의 요새와도 같았다. 나의 미적 기준과는 맞지 않았다... 다른 침대가드도 열심히 서치해봤지만 내 맘에 드는 건 없었다ㅜ



내가 정한 아기 침대 기준을 다시 정리해보면
1. 적어도 4살까지는 쓸 수 있어야 함
2. 가드가 있어 아기가 자다가 굴러 떨어지지 않아야 함
3. 가드 높이가 높아 마구 넘어다닐 수 없어야 함
(아기가 딛는 바닥에서부터의 높이가 65cm이상)
4. 혹시 있을지 모르는 낙상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저상형 침대
5. 아기자기 귀엽고 포근한 느낌의 침대



그러다 문득 말괄량이 딸랑구를 키우고 있는 한 엄마의 블로그 후기가 떠올랐다!! 온갖 베이비룸 가드를 섭렵한 말괄량이 딸도 넘지 못했다던 튼튼하고 높은 베이비룸이 뇌리에 스쳤다. 그것이 바로 코넘 베이비룸~~

출처 코넘


가드 높이가 65cm 정도 되고, 가로 세로 길이도 보통의 범퍼침대 정도 된다. 바닥에 딱 붙어있는 거라 낙상위험도 적고, 안에 쿠션과 이불을 적절하게 깔아주면 침대로 쓰기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디자인이 다른 침대들 처럼 예쁘거나 귀엽진 않지만, 꾸미기 나름이겠지....?)

직접 그려본 베이비룸의 침대화 예상도 ㅋㅋ


거의 방바닥에 재우는 수준이라 내 허리와 무릎, 허벅지가 힘이 들겠지만...ㅎㅎ 침대 낙상이 무서운 우리부부는 이를 감수하기로 했다^^; 안에 깔아줄 토퍼나 쿠션 같은거도 이미 다 장바구니에 담아뒀고, 때맞춰 결제만 해주면 된다.(2월쯤 구매 예정)


참 오~~래 고민하고 찾아본 침대고르기ㅜㅜ 결국 침대는 아니고 베이비룸을 리폼하는 형태이지만 이것이 내(=우리^^) 기준에 맞는 최적의 아기 침대라고 생각한다.


아기가 이 침대(?)에서 포근하게 꿀잠 잘 수 있길....!
(실구매 후기는 2월에 업로드할 예정 ㅎㅎ)


결국엔 이건 침대로 못쓰고 창고행이 되었다...
실제 침대 후기는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https://cheeze-soong2.tistory.com/48

[육아용품 고르기] 침대 고르기. 진짜최종_진짜_진짜_최종 (벨라, 솜트리 장단점)

이전 포스트를 보면 알겠지만 킹숭이의 진짜 침대를 고르기까지 정말 많은 고민이 있었다...ㅎㅎ https://cheeze-soong2.tistory.com/20 [아기 용품 고르기] 아기 침대를 골라보자! - 코넘 베이비룸?! (구매

cheeze-soong2.tistory.com



댓글